Jump to content

FM22에서 대결 모드 사용하기: 가이드


Recommended Posts

  • SI Staff

1310718790_FM22_FMFC_Blogpostheader_TheByline_1034x600.png.e74fe068f7b8febbb1a96a38d2d32c61.png

FM22 (PC/Mac) 메인 겨울 업데이트와 함께 복귀한 FMFC 멤버들이 온라인에서 실력을 뽐내며 최후의 승자가 될 때까지 겨룰 수 있는 대결 모드가 돌아왔습니다. 

Football Manager Classic 또는 Football Manager Touch에 포함되어 있을 때에도 대결 모드를 한 번도 플레이 해본 적 없으신가요? 이 흥미진진한 새 멀티플레이 모드를 어떻게 하면 최대한 즐길 수 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다양한 대결을 시작하는 법부터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방법까지 이 가이드를 통해 모두 알려드립니다.

대결 모드란?
FM 대결 모드는 다른 감독들과 일대일로 대결해 친구는 물론 전 세계 다른 유저들에게도 여러분의 풋볼 매니저 스킬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모드입니다. 커리어 모드에서 가장 아끼는 팀을 가져와 대결 모드에서 그대로 쓰거나 플레이 가능한 리그 아무 곳에서나 팀을 고를 수 있죠. 풋볼 매니저 대결 모드를 즐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온라인에서 다른 감독과 맞붙거나 AI를 상대로 싱글 플레이를 즐기면 되죠.

FMFC 로그인 또는 가입
위에서 말했듯, 이 새로운 대결 모드는 FMFC 멤버 전용 모드입니다. 이미 멤버라면 다음 섹션에서 시작하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아직 FMFC 멤버가 아니라면 여기에서 또는 FM22 시작 화면에서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을 마치면 바로 FM22에서 대결 모드를 이용할 수 있죠. 

FM22 시작 화면에서 대결 모드 들어가기
FM22(Steam/Epic/Windows Store)를 시작하면 아래쪽에 FMFC에 로그인하거나 가입하라는 메시지가 있는 패널이 보입니다. 패널을 클릭해서 세부 정보를 입력하세요. 모두 마치면 계정과 게임이 동기화됩니다.

그 다음에는 다른 게임을 시작할 때처럼 하면 됩니다. 새 게임 시작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아래의 대결 모드를 선택하세요. 전에는 회색 음영 처리되어 '곧 공개'라고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친구가 이미 챌린지를 보내 여러분이 수락하길 기다리고 있다면 시작 화면에서 온라인 게임 참가를 선택하고, 검색 바를 사용해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대결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옵션은 무엇인가요?
대결 모드에 들어가면 대회 생성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분과 친구에게 적합한 맞춤 대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주요 옵션은 네 가지입니다.
-    토너먼트(2-32팀)
-    조별 리그 및 토너먼트(8-32팀)
-    리그(2-20팀)
-    1:1(2팀)

대회를 생성하거나 참가하면 대회 프리뷰와 관련 컵 또는 조추첨이 포함된 웰컴 팩을 받습니다. 최종 휘슬이 울리면 퀵 옵션으로 다시 플레이하거나 새로운 대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진검 승부를 펼치든 AI를 상대로 연습하면서 칼을 갈고 닦든 단순한 방식으로 돌아가는 대결 모드에서는 경기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죠.

현재 세이브에서 팀을 가져올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대결 모드의 가장 큰 장점이 그것이죠. 각자 새로운 세대의 유망주들로 가득한 20년 미래의 팀을 가져와서 누가 더 실력 좋은 감독인지 겨룰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먼저 싱글 플레이 커리어를 진행한 다음, 그 팀을 내보내야 합니다. 그 팀에 쓰고 있는 전술도 같이 내보내지기 때문에 전술을 다시 짤 필요도 없죠. 대결 모드를 어느 정도 즐기고 나면 키우는 데 많은 시간을 공들인 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내보낼 수 있는 팀 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여러 연도의 팀들, 또는 여러 세이브의 팀들을 가져와 리그 포맷으로 맞붙게 해 볼 수도 있죠.

대결 모드를 즐기려면 온라인이어야 하나요?
대결 모드는 오프라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기능이 어느 정도 제한되죠. 오프라인에서는 대결 모드에 들어가서 대회를 생성해 AI 또는 로컬 상대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대결 모드에 PvP 매치메이킹이 있나요?
네, FMFC를 통해 로그인한 다음, 새 게임 시작을 클릭하세요. 옵션 창에서 대결 모드를 선택하고, 게임 참가 탭을 클릭하세요. 여기에서 ‘1:1 빠른 시작’을 선택하면 1:1 대결을 찾는 다른 FMFC 멤버와 경기할 수 있습니다. 

대결 모드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가요?
네, Steam, Epic, Windows Store 및 GamePass 어디서든 다른 FMFC 멤버와 대결할 수 있습니다. 단, FM22에서만 가능합니다. Football Manager 2022 Xbox Edition에서는 대결 모드 크로스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대결 모드에서 쓸 수 있는 팀은 제한되나요?
싱글 플레이 커리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팀을 대결 모드에서 쓸 수 있습니다. 단, 국가대표 팀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FMFC 로그인/대결 모드 액세스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FMFC FAQ를 참고하세요. 

거기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으면 지원 팀에 문의하세요. 

대결 모드 상대를 찾을 수 없으면?
포럼 또는 Steam의 게임 요청 페이지에서 대결을 원하는 다른 FMFC 멤버들을 찾아보세요.

대결 모드 이용 중에 접속 문제가 생기면?
지원 팀에 문의하세요.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Guest
This topic is now closed to further replies.
 Share

  • Recently Browsing   0 members

    • No registered users viewing this pag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