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현재 국제 정세에 따른 22.4 업데이트 관련 마일스 제이콥슨님이 전하는 글


Recommended Posts

  • SI Staff

안녕하세요 FM 팬 여러분,

Football Manager를 관리하는 일은 현실 세계와 똑같은 가상의 세계를 창조하고, 플레이어들에게 일상의 탈출구를 만들어주는 쉼없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늘 복잡한 작업인 건 맞지만 이걸 더 어렵게 만드는 건 현실에서 벌어지는 일들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어려운 결정을 해야 할 때가 오곤 하죠. 최근에는 브렉시트와 코로나가 대표적인 예였습니다. 우리의 입장을 제대로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했죠.

최종 겨울 업데이트는 보통 '주변 정리' 정도의 업데이트입니다. 빅리그보다 늦게 이적 시장이 닫히는 리그와 협회의 이적 소식을 반영하고, 아직 게임에 남아 있는 소소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시간이죠. 하지만 올해는 상황이 크게 달라졌습니다.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많은 일들이 벌어지면서 축구계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변화, 그리고 여러분이 기존 세이브를 이어가든 새 커리어를 시작하든 그 변화가 게임에 미친 영향까지 같이 설명해 볼까 합니다.

팀, 리그, 협회가 현실 세계에서 이 상황에 반응하는 동안 우리는 그 현실을 게임에 반영했습니다(몇몇 선수와 스탭은 클럽을 떠나야 했죠). 현실과 다른 가장 큰 예외는 현실에서는 잠정 중단된 우크라이나 리그를 게임에서는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그 밖에 또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앞으로 여러 시즌을 치를 수 있는 기존 세이브로 계속 플레이한다면 러시아와 벨로루시 클럽들은 대륙 대회 경기를 중립 지역에서 치른다는 것 외에는 그렇게 큰 변화를 느끼지 못할 겁니다.

하지만 새 커리어를 시작한다면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먼저, 러시아 클럽들은 더 이상 유럽대회에 참가할 수 없고, 러시아 국가대표 팀 역시 국제대회 토너먼트, 예선, 친선 경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선수들은 게임 내 세 시즌 동안 EU 국적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우크라이나 피난민들이 최대 3년 동안은 EU에서 비자나 취업 허가 없이도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한 현실 상황을 반영한 것이죠.

또한 새 세이브에서는 실제 현실에서 구단주에게 부과된 제재가 게임에도 반영됩니다(할 수 있는 최대한). 이미 매각을 결정한 클럽의 경우에는 보통 첫 시즌 내로 계약이 이루어집니다(계약 시 제재는 풀림). 새 커리어에서 눈에 띄는 또 다른 변화는 실제 스폰서십의 변화가 게임에도 반영되었다는 점입니다.

눈에 보이는 이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많은 변화를 같이 구현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의 상황에 영향을 받는 리그에 속한 클럽으로, 또는 그 클럽에서 선수가 이적하는 확률을 다시 조정해야 했죠. 지금의 현실을 반영하기 위해 기자회견 질문의 범위도 조정해야 했고, 러시아 클럽들은 더 이상 ‘대륙 대회 출전’을 클럽 비전으로 내걸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는 우리가 적용한 많은 변화 중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이런 문제들을 처리할 때면 늘 그렇지만 이러한 결정을 달가워하지 않는 분들도 많다는 걸 잘 압니다. 사실 우리도 이렇게 해야 하는 현실을 원하지 않았던 것처럼요. 수십 년간 전쟁고아재단을 후원해 온 입장에서 우리는 결코 전쟁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현실을 최대한 게임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더 이상 현실을 시뮬레이션하는 게임이라고 얘기할 수 없겠죠.

급박하고 불안한 상황 속에서 이러한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불철주야 애써준 팀에게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세계의 지도자들이 부디 뜻을 모아 죄없는 사람들의 소중한 목숨을 앗아가는 끔찍한 전쟁을 멈춰주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 업데이트는 수일 내로 해당하는 모든 포맷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Epic Store, Steam 및 Microsoft Stores(PC 및 게임 지원 Xbox 플랫폼)에서는 지금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Miles

*22.4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곳을 클릭해 확인해보세요.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Guest
This topic is now closed to further replies.
 Share

  • Recently Browsing   0 members

    • No registered users viewing this page.
×
×
  • Create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