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content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스탯이 상향된 주목할 선수 12인


Recommended Posts

  • SI Staff

FB.png.615c7a902bc7a25590254e5ac0755320.png

겨울 주요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아마 대다수의 FM 팬 분들은 새로운 세이브를 시작하거나 기존의 스쿼드를 리빌딩 할 선수를 찾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 세계에서 애석하게도 이번 이적 시장에 큰 돈들이 오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평균보다 낮을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그런 와중에도 현실 축구 세계에서 큰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저희 레이더에 포착되어 상향이 된 선수들이 있죠. 이번 시간에는 겨울 업데이트에 상향된 선수 중 주목할 만한 선수들 12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영입 명단 리스트를 채워줄 선수들을 소개합니다!

Youssoufa Moukoko
네! 바로 그 선수, 유수파 무코코 선수입니다. 유수파 무코코를 빼고 특급 유망주를 논하긴 어렵겠죠. 카메룬산 골 폭격기 무코코가 드디어 FM21에 합류했습니다.

981260974_Moukoko-KO.thumb.png.4e6b154c3c3fb5abc8cebad017b0343c.png

아직 만15세 밖에 되지 않은 무코코는 짧은 커리어에도 불구하고 그 위대함을 여실히 나타내는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그 성적을 대변하듯 그의 첫 풋볼 매니저에서의 스탯은 굉장히 화려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먼저 골 결정력, 퍼스트 터치, 그리고 민첩성이15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력도 14로 나쁘지 않죠. (다시 말씀드리지만 아직 만 15세입니다!) 여러분의 세이브에서 10년 후가 된다면 이 선수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이외에도 도르트문트에는 또다른 특급 유망주 지오반니 레이나(Giovanni Reyna)와 마테우 모레이(Mateu Morey)도 퍼포먼스에 맞게 상향이 되었습니다.

Harvey Barnes
인버티드 윙어의 역할을 하는 하비 반스는 이번 시즌 여우 군단을 선두로 이끈 최고의 선수 라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1군에 완벽히 자리 잡은 그는 빅클럽과 상대에도 기죽지 않고 경기를 지배하면서 골과 어시스트를 마구잡이로 기록해 나가고 있습니다. 

1010845786_Barnes-KO.thumb.png.373b6f37e678c524a874e6f0664cb75d.png

이외에도 젊은 풀백 제임스 저스틴(James Justin)과 루크 토마스(Luke Thomas) 역시 좋은 퍼포먼스에 대한 보상으로 상향이 되었습니다. 저스틴 선수는 부상으로 인해 잠시 주춤해 있지만 하루 빨리 부상에서 복귀해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를 응원합니다. 

Wilfried Singo
토리노가 시즌 전반기때는 다소 힘든 모습을 많이 보이고 있지만 그 중 숨은 보석, 윌프리드 싱고 만큼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장 190cm에 이르는 코트디부아르 출생의 싱고는 처음엔 우측 풀백으로 활약을 펼쳤지만, 시즌이 진행되면서 우측 미드필더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는 특유의 주력, 몸싸움, 그리고 드리블로 토리노의 살림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의 예측력이나 골 결정력은 아직 연륜이 부족한 듯 보이나, 그는 측면 자원이나 중앙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등 올 어라운드 플레이어가 되기에 자질이 충분합니다.

Florian Wirtz
특급 유망주의 샘은 마르지 않습니다. 레버쿠젠의 세대교체를 리드하는 플로리안 바르츠는 레버쿠젠에겐 선물과도 같은 선수가 아닐까 합니다. 

144969538_Wirtz-KO.thumb.png.a290da614496e0b28f968f4e1a6d8daa.png

통산 23경기 동안 6골과 5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하면서 화려한 데뷔를 선보인 17세의 바르츠는 어린 나이임에도 레버쿠젠에서는 대체할 수 없는 선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미드필더 모든 지역이 소화 가능하고 스트라이커 밑에서의 포지션도 가능하지만 아마도 그는 정석적인 ‘10’번의 자질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좋은 드리블 능력과 시야, 그리고 중거리 슛이 이를 말해주죠. 레버쿠젠의 시즌 전반기 강세는 바르츠와 더불어 무사 디아비(Moussa Diaby)와 든든한 살림꾼 댈리 싱크하벤(Daley Sinkgraven)의 뒷받침이 있어서 가능했습니다. 물론 그들의 능력치도 상향이 되었죠. 

Giorgos Giakoumakis
26세의 스트라이커 요르기오스 야코마키스는 에레디비시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1774250521_Giakoumakis-KO.thumb.png.4a82754d8da3b96546542a82b11a9453.png

그의 클럽 첫 출장에서 그는 해트트릭을 기록하였죠. 사실 그의 스트라이커 관련 스탯들을 보면 마치 5성 생성 선수를 보는 것과도 같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그는 22 경기 22 골을 기록하고 있죠.(득점 2위는 14골) 어마어마한 기록을 만들어가는 이 선수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Jonathan Bamba
릴은 현재 프랑스 리그에서 1위를 달리는 기염을 토하면서 이번 시즌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특급 윙어 조나단 밤바가 있죠. 릴은 최근 공격수를 잃었지만, 이 24세 프랑스 선수는 든든한 공격 자원이 되어주었습니다. 그는 감독 크리스토프 갈티에의 황태자로서 글을 쓰는 시점으로 6골과 8어시스트를 기록해 나갔습니다. 그의 동료 중 여름에 사인한 리그앙 최고의 수비수 중 하나인 스벤 보트만(Sven Botman)도 퍼포먼스를 인정 받아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Jannik Vestergaard
새로운 리그에 적응하거나 다른 감독의 지휘 아래 경기를 하는데는 어느정도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죠. 덴마크산 장벽 야닉 베스터가르드는 묀횐글라드바흐에서 영국 사우스햄튼으로 자리를 잡은 후 그런 우려와는 달리 가장 안정적인 수비를 자랑하는 선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미터에 가까운 신장을 가지고 있는 그는 언제나 공중권을 장학하고, 특유의 게임을 읽어내는 능력과 볼 터치로 더욱 견고해지고 있습니다.

베스터가르드 처럼 사우스햄튼은 시즌 전반기에 많은 선수들이 특급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 퍼포먼스가 곧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 반영이 되었죠. 스타 플레이어 제임스 워드-프라우스(James Ward-Prowse), 대니 잉스(Danny Ings), 그리고 알렉스 맥카시(Alex McCarthy)가 그 수혜를 받게 되었고, 유망주 댄 은룬둘루(Dan N’Lundulu)와 나단 텔라(Nathan Tella) 역시 1군에 합류한 이후 그 성장이 능력치에 반영되었죠.

Sory Kaba
Sory에겐 Sorry하지 않게 되었군요 😉 
덴마크 수페르리가 챔피언 FC 미트윌란은 현재 수페르리가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비록 미트윌란의 어느 선수도 골 득점 선두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진 못하지만, 스트라이커 소리 카바는 언제나 팀의 핵심이었습니다. 기니 출신의 그는 5골과 3개의 어시스트로 전반기에 활약하면서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스페인과 프랑스에서 잠시 방황하던 그는 덴마크에서 본인의 스타일을 찾게 된 듯하네요. 그가 가진 공중권 장악과 공을 소유하는 탁월한 능력은 빅클럽이 노리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Gonzalo Villar
곤잘로 빌라르는 첫 시작을 좋게한 AS 로마에서 활약하면서 이득을 본 선수 중 한 명입니다. 22세의 미드필더인 그는 지난 시즌을 발판 삼아 탁월한 패싱 능력과 드리블, 그리고 경기 흐름을 읽는 능력으로 AS 로마의 마에스트로가 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그와 더불어 부주장인 로렌조 펠레그리니(Lorenzo Pellegrini) 역시 약간의 상향이 진행되었습니다. 

숨은 보석을 찾는 감독님이라면 AS로마의 톰마소 밀라네세(Tommaso Milanese)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2002년생 공격형 미드필더인 그는 겨울 업데이트에서 가장 많은 상향을 받은 선수 중 한명입니다. 2020년 12월 프로 데뷔 무대에서 그의 첫 골을 신고하면서 그의 잠재력을 여실히 보여주었죠. 

Luke Jephcott
웨일즈산 스트라이커 루크 제프콧은 EFL에서 가장 많이 거론되는 젊은 선수 중 한명입니다. 

85633250_Jephcott-KO.thumb.png.e38d9cceffb5f090451de5fd16d86c88.png

21세가 된 그는 글을 쓰는 시점으로 플리머스 아가일FC에서 26경기 16골을 기록하면서 EFL 리그 1에서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빅클럽이 이 선수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것은 시간 문제겠네요.

Youssouf Fofana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는 AS모나코 선수들의 젊은 선수들이 여기서 빠질 수 없죠. 지칠줄 모르는 수비형 미드필더 유수프 포파나는 윌리엄 제벨스(Willem Geubbels), 소피앙 디옵(Sofiane Diop)과 함께 팀을 위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독일산 공격수 케빈 폴란트(Kevin Volland) 역시 좋은 활약에 대한 보상으로 상향되었죠.

Romain Faivre
수년간 고평가된 프랑스산 미드필더 로망 패브르는 지난 시즌 오직 한번의 리그앙 성인 무대에 모습을 보인 바 있습니다. 스타드 브레스트 29에서 포텐을 터뜨린 그는 22경기에서 4골과 3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스탯 상으로도 그는 리그에서 가장 창의적인 플레이를 하는 미드필더였죠. 훌륭한 시야로 패스를 만들어 내고 강력한 드리블 스킬로 죽은 볼도 살려내는 그는 이제 올라갈 일만 남았습니다. 

Link to post
Share on other sites

Create an account or sign in to comment

You need to be a member in order to leave a comment

Create an account

Sign up for a new account in our community. It's easy!

Register a new account

Sign in

Already have an account? Sign in here.

Sign In Now
 Share

  • Recently Browsing   0 members

    • No registered users viewing this page.
×
×
  • Create New...